준비물 - 필수 : E3872라우터, 신분증, 다이소에서 파는 USIM어댑터, 각 통신사 직영점 위치
준비물 - 혹시모르니까 : 자동이체 등록된 카드 실물 혹은 카드번호(요금제 변경, 신규 망 개통 시 사용될 수 있음)

 

1. 먼저 라우터를 받으면 해당 라우터를 PC에 꽂아서 기본설정을 해준다. 패스워드 설정 외에 딱히 해줄게 없으므로 간단하다

2. 라우터 기본 설정 후 메인화면 접속 이후 Advanced메뉴로 들어가 System-Device Information을 조회한다.

3.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건 LAN MAC Address이다. 타 통신사의 경우는 잘 모르겠으나 LG U+의 경우 유심 발급 시 통신기기 정보가 필요한데, 여기서 이 주소가 사용된다.
(랜카드, 라우터 등의 네트워크 장비에 한하여 cmd창에서 ipconfig /all으로 조회했을때 나오는 정보는 OUI라고하며 기존에 알고있던 하드웨어 물리주소보단 제조사 번호와 제품번호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4. 이 주소를 따로 적어놓고, 위에 적어놓은 준비물을 지참하여 통신사 직영점으로 가서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발급받으러 왔다고 하면 친절하게 안내해주실 것이다.

5.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 다르지만, 5G무제한 요금제에는 대부분 데이터 쉐어링 상품이 포함 되어있을 것이다.

6. 놀고있는 상품을 활용하여 유심만 발급받으면 더 좋지만, 나는 안타깝게도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고(호구잡히고) 있어서 만천원 가량의 데이터쉐어링 부가서비스를 가입하거나 요금제를 한 단계 상향하여야 한다고 한다. 이 경우에 카드 실물의 확인이 필요할 수 있다.

7. 여튼 그 부분은 잘 의사결정하여 전문가에게 위탁하면 해결되는 부분이고, 유심을 성공적으로 발급받았다면 그 유심을 구매해둔 유심 어댑터 제일 큰 사이즈에 꽂은 뒤 LTE라우터 뚜껑을 꽂아주면 끝

14일 허탕치고 집가는 길 - 화남
15일 개통 성공 - 안화남

 

8. 여튼 무작정 통신사로 들이대기만 하면 허탕을 칠 확률이 높으니 철저히 준비해서 나같은 몽총이가 되지 말자

영롱하다

 

끝.

+ Recent posts